본문 바로가기

ever/용어

OPA (Organizational Process Assets)

정의 : 기업의 유/무형의 자산으로 프로젝트 관리를 수행할 때 이미 기업 조직에서 공식적으로 준수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한 계획, 정책, 수행 절차, 프로젝트 지식 등을 말한다.

  - 프로세스 : 지침, 기준, 정책, 생명주기, 템플릿, 계약 유형, 변경 절차 등

  - 조직의 지식 베이스(Knowledge Base) : 선례정보(Historical Information), 교훈물(Lessons Learned) 등

 

프로젝트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한 분류

 

출처 : PMP Agile 바이블 6판 (주)시대고시기획

 

 

'ever > 용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EEF (Enterprise Environmental Factors)  (0) 2020.07.09